인천시, 10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상담센터 6곳 운영
상태바
인천시, 10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상담센터 6곳 운영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2.10 09:03
  • 수정 2022-02-1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관 6곳 지정해 관리지역별 24시간 상담 서비스 제공, 향후 15곳으로 확대
일반관리군 대상으로 기초 의료상담, 필요 시 의약품 처방 실시 

인천광역시는 2월 10일부터 재택치료 의료상담지원센터 6곳을 24시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부의 코로나19 재택치료방식 개편에 따라 2월 10일부터 재택치료 자 중 집중관리군(60세 이상, 50세 이상 기저질환자, 면역저하자 등)이 아닌 일반관리군은 유선 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에 따라 일반관리군에 속한 재택치료자는 스스로 관리하고, 진료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 및 비대면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인천시는 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들의 상담을 돕기 위해 관리지역별로 의료기관 6곳을 재택치료 의료상담지원센터로 지정하고,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지원한다. 각 상담센터에는 의사 2명과 간호사 3~5명의 의료인력이 배치돼 근무하게 된다.

관리지역별로 중구·동구·미추홀구는 인천광역시의료원, 서구·남동구는 나은병원, 부평구는 부평세림병원, 계양구는 한림병원, 연수구는 나사렛국제병원, 강화군은 비에스(BS)병원이 상담센터를 맡아 운영한다.

옹진군의 경우 섬이라는 지역특성 상 아직까지 재택치료를 실시하지 않고 있으나, 옹진군 및 의료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조만간 재택치료를 실시하고,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향후 재택치료관리 의료기관으로 운영 중인 의료기관 15곳 모두를 상담센터로 지정해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재택치료자 중 집중관리군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1일 2회 유선 모니터링이 실시된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재택치료방식 개편으로 혼선과 불편이 있을 수 있으나 정부의 방역방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재택치료 중에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관할 상담센터에 연락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