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소통,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살 빼는 습관 만들기’ 2기 참여자 모집
상태바
소소한소통,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살 빼는 습관 만들기’ 2기 참여자 모집
  • 편집부
  • 승인 2021.08.04 10:12
  • 수정 2021-08-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대표 백정연)이 8월 10일까지 <살 빼는 습관 만들기> 프로그램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살 빼는 습관 만들기>는 책 『쉽다, 살 빼기』와 함께하는 리추얼(ritual) 프로그램이다. ‘의식, 절차’란 의미의 리추얼은 최근 20~30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소규모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주로 독서, 운동, 영어공부 등 자기계발과 관련한 내용으로 자발적 참여와 인증을 통해 좋은 패턴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여러 사람이 함께하기 때문에 서로 자극을 받을 수 있고 작은 일이라도 매일 해냈다는 성취감을 맛볼 수 있어 삶의 활력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살 빼는 습관 만들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리추얼’이다. 2주 동안 하루 1가지의 건강 미션을 개별적으로 수행하고 카카오톡으로 인증을 공유하며 살 빼기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만들 수 있게 돕는다. 미션은 책 『쉽다, 살 빼기』의 워크북을 기반으로 비만 관리를 위한 3가지 습관(식습관, 운동습관, 생활습관)에 대한 내용으로 ‘점심 메뉴 인증샷 찍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등 발달장애인 혼자서도 충분히 실천할 수 있을 만큼 쉽고 간단하다. 지난 7월 운영된 1기 참여자의 만족도는 93%에 달했고 대부분 ‘살을 빼는데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의 기반이 되는 『쉽다, 살 빼기』는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인에게 쉬운 비만 관리법을 전하는 책이다. 쉬운 글과 그림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는 비만 관리법을 담았다. 세트로 구성된 워크북에는 체크리스트, 퀴즈, 다이어리 등 다양한 활동 양식을 담아 독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2기 프로그램은 8월 18일(수)부터 시작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8월 10일(화)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한다. 참가비는 1인 2만 원으로, 참가자에게는 책 『쉽다, 살 빼기』와 워크북 『하다, 살 빼기』을 비롯해 외 미션 수행을 돕는 선물이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