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민주당 의원, 8월부터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
상태바
최혜영 민주당 의원, 8월부터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
  • 권다운 기자
  • 승인 2021.08.02 17:10
  • 수정 2021-08-0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계 현안 및 정책 발굴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보건복지위원회)은 8월 2일부터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 ‘최혜영이 전국으로 갑니다! 최혜영이 전국에서 듣습니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장애인 현안을 파악하고, 제도 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최혜영 의원이 직접 전국의 장애인연합회⸱단체 및 기관 등을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의원은 지난 3월부터 약 3개월간 29개 장애계 단체와 현장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으며, 각 단체에서 제안한 의견은 의원실에서 취합해 법안 발의 및 정책질의, 세미나 또는 토론회 개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최혜영 의원은 장애인 당사자 비례대표로 제21대 국회에 입성한 이후,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현장 밀착형 행보와 적극적인 현장 목소리 청취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에서는 장애계의 굵직한 과제인 장애인탈시설 정책,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등급제 폐지 3단계 시행,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추진 등을 주요 과제로 논의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 지역별 장애계 현안 공유 및 지역 맞춤형 정책들을 발굴한 전망이다.

최혜영 의원은 “대한민국 장애정책은 지자체별 편차가 심해 장애인들은 조금이라도 지원을 더 받기 위해 잦은 이사를 감수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는 지역별 장애계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지역 격차를 줄일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말했다.

연속간담회에는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세종시 △경기도 △강원도 △충북 △충남 △전남 △경북 △경남 △제주도 등 14개 시·도 장애인연합회가 함께한다.

한편, 지역별 장애단체 연속간담회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소규모 간담회로 진행된다.

권다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