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상태바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7.22 11:35
  • 수정 2021-07-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노인 등의 삶의 질 향상 위한 보조기기 주제로 9월 30일까지 공모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은 보조기기 사용 인식 개선 등을 위해 「2021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을 6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조기기‘란 장애인 등의 신체적·정신적 기능을 향상·보완하고 일상 활동의 편의를 돕기 위해 사용하는 각종 기계·기구·  장비로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것을 말한다.

보건복지부는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률」(공포일 2017.9.19)에 따라, 현재 중앙 및 16개 지역보조기기센터를 통해 보조기기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앙보조기기센터를 운영하는 국립재활원은 보조기기 지원과 활용촉진 등에 필요한 보조기기 정책 홍보의 하나로 2011년부터 매년 보조기기 공모전을 주관해왔다.

올해로 10회차를 맞는 2021년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제목은 「이해쏙쏙 희망쑥쑥」이다.

공모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이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보조기기 사용자 인식개선  ▲보조기기 이해 및 선택 관련 등 보조기기와 관련된 자유 주제를 선택해 사진, 영상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9월 30일(목)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에 전체공개로 올리고(업로드) 해당 인터넷 주소(URL)를 접수화면에 기재한 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심사 위원의 심사와 국민 심사 위원의 온라인 투표를 합해 보건복지부 장관상(10명/팀), 국립재활원장상(20명/팀) 총 30명/팀을 선정한다. 

결과 발표는 10월 중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 개별연락 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책, 영상 등으로 제작하여 보조기기 인식 개선 및 사용 저변 확대를 위한 홍보, 전시 캠페인 등에서 공익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내용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www.knat.go.kr) 공지사항(276번) 공모전 안내 게시물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재활원 이범석 원장은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으로 보다 많은 국민이 생활 속 보조기기의 의미와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