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림6동 보건복지팀, 힐링웃음치료교실 열어
상태바
동구 송림6동 보건복지팀, 힐링웃음치료교실 열어
  • 권다운 기자
  • 승인 2021.06.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동구 송림6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태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 주민의 건강을 위한 힐링웃음치료교실을 6월 9일 열었다고 밝혔다.

힐링웃음치료교실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른 지역 주민의 우울감 극복을 위해 마련된 강좌로 프로그램 참여자의 신체적, 정서적 인지기능 활성화와 스트레스, 불안 감소 및 위기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웃음치료 대상자는 송림6동 관내 지역주민 중 65세 이상 독거노인과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중 정신건강복지센터 의뢰자, 전문적으로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참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자로 구성해 소그룹 집단 웃음치료교실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경란 전문 웃음치료 강사의 재능 기부를 받아 웃음과 박수의 효과성을 중심으로 △건강박수운동 △실버 레크리에이션 △리듬터치 등 다양한 웃음치료를 실시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웃음치료교실을 방문해 “웃음과 힐링을 통해 스트레스와 우울은 사라지고 건강이 찾아오길 희망한다.”며 주민들을 격려했다.

김태열 송림6동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고 지친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을 추진해 송림6동 건강 마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다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