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연수구,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권다운 기자
  • 승인 2021.06.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경증치매환자의 치매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과 돌봄을 제공하는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환자쉼터 프로그램은 낮 시간 동안 경증치매환자를 보호해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예방하고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부양 부담감 경감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로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자 및 미이용자이다. 단, 장기요양서비스 미이용자 중 장기요양등급자의 경우(인지지원 등급자 제외)는 치매사례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이용여부가 결정된다.

치매안심센터 2개소(선학, 송도권역)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미술치료, 음악치료, 운동치료, 캘리그라피 등의 전문적인 인지자극 프로그램이 매주 2회 3시간씩 운영된다.

고령층과 원거리 이용자의 불편을 덜고자 송영서비스도 함께 제공하며,  현재 선착순 접수 중으로 신청은 치매안심센터를 직접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치매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고 사회적 접촉 및 교류증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치매안심센터(☎ 032-749-8967, 6902)로 문의하면 된다.

권다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