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갖 불법행각 장애인단체장-공범들 자진사퇴 및 고발조치하라”
상태바
“온갖 불법행각 장애인단체장-공범들 자진사퇴 및 고발조치하라”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5.04 17:42
  • 수정 2021-05-0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장총 탈퇴한 5개 단체가
설립한 인천장애인단체협의회,
보도자료서 ‘장애인카페 전대-
장애인고용장려금 부당수령’
해당 장애인단체장-공범 사퇴
관계기관 고발조치할 것 촉구

지난해 11월 인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인천장총) 회장선거 당시 불공정 선거 등 인천장총 파행운행에 항의하면서 회원단체 탈퇴를 선언한 5개 단체가 별도 인천장애인단체협의회를 설립한 후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인천세관의 장애인카페 불법 전대에 이어 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개인명의로 수천만 원의 고용장려금을 수령했다는 의혹을 받는 A 장애인단체에 대한 엄중 조치를 촉구했다.

‘온갖 사이비 불법 행각을 벌여온 장애인단체장과 그 공범들은 자진 사퇴하고 관계기관은 즉각 고발 조치해 법의 심판을 받게 하라’는 제목의 보도자료에서, 인천장애인단체협의회는 “A 장애인단체는 국민의 세금을 횡령한 것도 모자라 온갖 사이비 행각과 가당치 않은 변명을 늘어놓음으로써 최소한의 윤리마저 내팽겨쳤다.”며 “이들의 불법 행위를 감독하고 지도해야 하며, 고발할 의무가 있는 인천시, 인천세관, 인천세무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 중구청 등이 지체 없이 이들을 고발 조치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인천세관이 장애인고용 창출과 장애인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공공시설을 무상 임대, 운영권 3곳을 A 장애인단체에 주었으나, A 장애인단체는 이를 직원 개인에게 전대해 전용했다는 <미디어생활> 보도(4월 27일 기사)를 언급하며, A 장애인단체의 각종 비리에 대해, 믿고 지원했던 인천시민과 인천시를 배신하고 기망하는 천인공노할 내용이며, 같은 장애인단체로서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근로지원인제도는 장애인고용 현장에서 비장애인과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500만 장애인들이 애써서 만든 제도라며, 이 제도를 악용하는 행위는 국민과 시민의 세금을 횡령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서, 인천장애인단체협의회는 A 장애인단체와 불법 행위에 관련이 있는 자들은 지금이라도 인천시민과 14만6천여 명의 인천 장애인들에게 진심 어린 마음으로 사죄를 빌고 법의 처벌을 받을 것을 충고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는 물론 인천세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 중구청 등 관계기관이 신속하게 고발조치를 할 것과 이를 거부할 경우 강력한 후속 조치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장애인단체협의회는 지난 3월 12일 인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탈퇴를 선언한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인천시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인천시협회, 인천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인천시산업재해인협회, 인천시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등이 설립한 신설 단체이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