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전국 최초 어린이 안전 전문강사 양성
상태바
중구, 전국 최초 어린이 안전 전문강사 양성
  • 배재민 기자
  • 승인 2020.10.12 17:47
  • 수정 2020-10-1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어린이집․유치원
119개소 교사 대상으로

 

인천시 중구가 전국 최초로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안전 전문강사를 양성한다고 10월 12일 밝혔다.

구는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과 함께 전국 최초로 지역 내 모든 어린이집과 사립(단설포함)유치원 등 119개소 교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 전문강사 양성에 나선다.

이 사업은 구의 어린이 안전 종합대책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해 위해 229명이 이번 전문강사 양성에 참여를 희망했다.

구는 2021년부터 양성된 어린이 안전전문 강사들을 대상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어린이 안전 교육과정을 개발해 강사로서의 능력향상은 물론 시설내 아이들의 교육과정에서 느끼는 어린이 안전에 관한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듣는 정기적인 시간도 갖는 등 어린이 안전에 대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 어린이 안전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소비자원은 지속적이고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어린이 안전사고의 효율적 예방을 위해 교사용 사이버 교육과정(‘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 가정편’)을 개발해 제공했으며, 10월 13일부터 16일까지 교육을 이수한 지역 내 교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생활안전 분야 소비자교육 강사’로 위촉할 예정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어린이 안전의 최일선에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안전전문 강사 양성은 전국 최초로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어린이들이 스스로 위험한 상황을 대하는 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 함양을 통한 안전한 생활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무엇보다 교사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