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성평등 도시로서의 역할과 방향 모색
상태바
인천시, 성평등 도시로서의 역할과 방향 모색
  • 한고은 기자
  • 승인 2015.12.22 10:35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성별영향분석평가 유공자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15 성별영향분석평가 유공자 포상 및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시와 군·구 담당자 및 우수사례 업무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동안 성별영향분석평가 업무 추진에 노고가 많은 군·구 담당자 등을 격려하고, 모범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유공자 포상과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성주류화 추진 주체로서 행정기관의 역할과 방향 모색을 위한 포럼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유공자 포상에서는 우수기관 담당으로 선정된 인천시 남구 기관 담당과 우수 사업담당자 등 총 13명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어진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부평구의 ‘민관이 함께하는 대축제 사업’과 강화군의 ‘서문안 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이 성별분석을 통해 어떤 의미 있는 변화가 있었는지와 시민에게 파급되는 효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 부평구의 ‘민관이 함께하는 대축제’는 성별분석을 통해 축제에 참여하는 가족단위 관람객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 개선의견을 올해 사업에 반영해 유모차 대여 및 휴식공간을 확보한 점과 내년도 개선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매우 훌륭한 사례로 선정됐다.

강화군의 ‘서문안 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마을기반 조성에 있어 안전과 이용의 편의성 및 시설에 대한 남녀의 요구도 등을 골고루 반영하는 정책개선안이 도출됐다는 점과 향후 사업 운영 후 탄생한 마을에 대한 기대감이 함께 반영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이날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포럼에서는 ‘성주류화 추진 주체로서 행정기관의 역할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시와 군·구가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명자 시 여성가족국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분야에서 성별분석을 통한 정책개선을 도출해 인천이 성평등 선진 도시로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