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성화봉송 우리동네는 언제 올까?”
상태바
“AG 성화봉송 우리동네는 언제 올까?”
  • 차미경 기자
  • 승인 2014.08.13 10:04
  • 수정 2014-08-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AG·APG 전용 클라우드 GIS 포털 구축
 

인천시는 30여일 앞으로 다가온 인천아시아경기대회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의 지도서비스 지원을 위해 전용 클라우드 GIS 포털(http://icloud.incheon.go.kr)을 구축하고 오늘(13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아시안게임의 서막을 알리는 국내 성화봉송과 함께 국내 이동거리 약5,863km의 육상, 항공, 해상 봉송구간을 국내포털지도(Open API)를 기반으로 성화의 현재 위치와 전체 이동 구간 등을 알 수 있도록 성화봉송 일정과 함께 모바일 지도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로 우리 동네에 성화가 언제 지나가는지 알 수 있고 성화 봉송과 안치기간 중 다양한 지역축제와 현장사진들을 SNS와 연동해 함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AG·APG 전용 클라우드 GIS 포털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장 위치 정보와 경기장 안전모니터링, 개·폐막식은 물론 개별 경기장별 교통 및 주차모니터링 지도 등 다양한 현황분석 지도를 만들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첨단 IT 경기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도로 보는 AG·APG 참가국 현황과 메달집계 현황 등 다양한 지도서비스를 통해 쉽고 편리한 아시안게임을 지원하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아시아경기대회 기간 경기장을 찾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경기장을 찾고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경기장 찾아가기 서비스를 비롯해 경기장 주변 관광, 숙박, 음식점, 주차장, 쇼핑, 축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지도서비스를 통해 길잡이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