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비 지원금 받을 수 있을까...보조금24에서 확인하세요

가스·전기·난방비 등 정부 혜택 30여 개 확인하고 신청 가능

2023-02-06     정은경 기자

정부가 모든 차상위계층까지 난방비를 지원한다. 그런데 정작 내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면 보조금24에 접속해 지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보조금24를 통해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저소득가구·차상위계층·장애인 등)에게 지원하는 각종 정책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조금24에서는 에너지바우처·저소득층 에너지효율 개선(산업통상자원부), 긴급복지연료비 및 전기요금 지원(보건복지부) 등 정부 및 지자체·공공기관 등이 제공하는 30여 개의 가스·전기·난방비 지원 서비스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할인을 받는 에너지상품권(바우처)은 소득기준(생계급여/의료급여/주거급여/교육급여)과 세대원특성(노인/장애인/영유이/한부모 등) 등을 고려해 제공된다. 또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및 기초생활수급자에게 월 최대 1만6천 원의 전기요금을 할인해주는 전기요금 복지할인 서비스도 보조금24를 통해 대상 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난방비 지원에 대한 자세한 혜택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내가 받을 수 있는지도 맞춤형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24에서(www.gov.kr) 들어가기(로그인) 후 보조금24 이용동의(최초 1회)를 거치면 ‘나의혜택’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약자(노인 등)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보조금24 혜택을 확인하거나, 정보제공동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자녀가 혜택을 대신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