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장애 소녀, 소년, 청소년의 처우개선을 위한 UN 10가지 원칙 캠페인 실시

장애 소녀, 소년, 청소년 권리 위한 UN 10가지 원칙 영상 국문본 배포  9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개발원·협력단 홈페이지 및 SNS 퀴즈 이벤트 진행

2020-09-10     차미경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장애를 겪고 있는 소녀, 소년, 청소년으로서 나의 보호, 행복, 그리고 성장을 위한 10가지 원칙’(이하 10가지 원칙) 캠페인을 시작한다.

10가지 원칙은 UN 및 UN 장애 및 접근성 분야 사무총장 특별대사(UN-SG Disability Accessibility Special Envoy)에서 시작한 캠페인으로, 장애 소녀, 소년 및 청소년의 처우를 개선하고 인식을 확산하려는 목적으로 수립됐다. 

국내에서는 개발원과 한국국제협력단(이하 협력단)이 공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하며, 10가지 원칙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국문 번역해 각 기관 홈페이지 및 SNS에 배포했다. 

또 캠페인 확산을 위해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각 기관 SNS를 방문해 퀴즈 이벤트 게시물에 정답을 단 후 공유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9월 10일부터 9월 21일까지로, 양 기관은 900명을 추첨해 10가지 원칙이 직접 그려진 그립톡을 지급할 예정이다. 

차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