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생물종 선별 전문가(Sorter) 양성”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2019-12-04     차미경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이 중증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해 개최한「2019 중증장애인 고용확대 아이디어 공모전」시상식이 12월 2일 공단본부(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소재)에서 개최됐다.

입상작은 대상 1편, 우수상 1편, 장려상 3편 등 총 6편이 선정되었으며, 영예의 대상은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연구원에서 제출한 ‘곤충 생물종 선별 전문가(Sorter) 양성’이 선정되었다.

우수상은 ▲'중증장애인 고령장애인 파트너 채용 지원제도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의 중증장애인 진출 방안이 수상했으며, 장려상에는 △예스 위 캔 △중증장애인 고용, 민간기업과 일심동체 △바랄장애인 반려동물 돌봄 서비스 양성 및 취업 연계가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공단에서는 이번 공모전 입상작에 대하여 검토 및 예산 마련 후 중증장애인 고용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을 추진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처음 개최되는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주신 점에 깊은 감사드리며, 향후 중증장애인 일자리 정책 마련을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함은 느낀다.”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