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드림스타트 1:1 멘토․멘티 결연, ‘멘토링 기초학습지원’운영

2019-01-17     차미경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드림스타트는 17일 드림아동의 학습향상 및 정서함양을 위한 1:1 멘토․멘티 결연 ‘멘토링 기초학습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ADHD, 인터넷중독, 정서불안, 학습부진 등 중․고위험 아동을 중심으로 기초학습지도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자원봉사자인 멘토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이 1:1 멘토․멘티 결연을 하고, 정해진 날짜 및 시간에 수업이 이루어지는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드림스타트는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관내 대학생 및 거주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멘토를 상시 모집 중에 있다.

사업에 참여 중인 한 멘토는 “아동이 처음에는 엄두도 못 냈던 문제를 척척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며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큰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가르치며 더 큰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멘토․멘티가 학습 진도를 나가는 것뿐 아니라 정기적으로 만나 정서적 교감을 한다는 면에서 드림스타트에 가장 필요한 사업 중 하나이다.”라며 “2019년에도 멘토․멘티의 좀 더 깊은 친밀감에 도움이 되도록 외부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