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농아인협회, 인천 농인(聾人) 사랑나눔 축제 진행

2018-12-15     차미경 기자
 

인천광역시농아인협회(김정봉회장)는 연말을 맞아 15일 ‘인천 농인(聾人) 사랑나눔 축제’ 행사를 열고 인천지역 농아인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후원물품 등을 전달했다.

이날 협회는 신계동장어(이근명 대표회장)에서 인천지역 농아인들과 가족, 자원봉사자, 수어통역사 등 약 250여명을 초청해 신계동장어에서 정성껏 준비한 장어탕과 개인과 단체 등에서 기부 받은 후원금으로 쌀, 라면, 김 등의 생필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김정봉 협회장은 “연말을 맞아 후원해주신 많은 분들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어려운 농아인들에게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특히 인천지역 농아인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갖고 협회나 인천농아인체육연맹 선수들을 위해 수시로 후원을 해 주는 신계동장어 이근명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근명 회장은 어릴 때 농아인 친구가 있었고 그 친구를 통해 언젠가는 좋은 일을 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모두가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그 친구가 떠오른다며 그 동안 해왔던 것처럼 지역사회 봉사와 협회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을 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KT&G 인천본부 상상펀드 이종우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직원들이 급여에서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필요한 곳에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있었는데 인천농아인협회 여성회, 숭의교회 빛선교단 단원들, 인천수어통역센터 임직원들, 또 이름을 밝히지 않은 인천광역시 장애인복지과 직원 3명도 순수한 마음으로 이 행사에 일일 자원봉사자로 나서 참석자들의 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를 위해 후원한 개인과 단체는 13개로 다음과 같다. 신계동장어 이근명회장, 숭의교회 이선목목사, KT & G 인천본부 상상펀드, 부천153농인교회, 부천농아교회, 뉴톤보청기, 인천부천농아기독교연합회, 인천농아인협회 여성회 및 이사회, 연수구지회 남·여성회,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인천지부, 국민은행인천지역영업그룹, 정희강(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