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다문화 예비학부모교실 진행

2018-11-26     차미경 기자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은 지난 11월 25일 하버파크호텔에서 관내 다문화 예비학부모 및 자녀 등 온 가족 9팀 총 33명을 대상으로 ‘남부 다문화 예비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다문화 예비학부모교실’은 관내 취학 전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교육과정 및 1학년 주요 학교생활 안내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직장생활과 자녀양육으로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주말 시간 운영을 통해 참여도를 높였다.

다문화교육 중점학교인 인천용일초등학교 이진숙 선생님이 ‘우리 아이 초등학교 보내기-초등학교 입학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특강을 실시했으며, 학부모 특강이 진행되는 동안 동반 자녀들은 운영진 교사들이 진행하는 놀이 및 만들기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학부모와 자녀, 교사가 함께하는 모둠별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면서 학부모와 교사가 자연스럽게 개별적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자녀와 함께 참여한 학부모 김OO 씨는 “평소 자녀교육을 엄마에게만 맡겼는데 주말에 온 가족이 즐겁게 체험하면서 유익한 특강도 들을 수 있어 감사했다.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더 진지하게 고민하면서 가족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