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취업코칭’ 교육 실시

2017-03-24     한고은 기자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3일 취업을 준비하는 장애인 25여명을 대상으로 ‘취업코칭(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인천지사)’의 연계를 통해 정다정 강사가 두 시간 동안 취업을 준비하는 장애인들의 구직역량 강화 및 성공적인 취업으로 유도하기 위해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취업에 있어서 면접의 ‘복장과 태도’. ‘스타일 컨설팅’, ‘인사 및 자세교정’, ‘커뮤니케이션 방법’, ‘직장생활 영위’ 등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영상과 실습위주로 이루어져 교육 참가자들의 집중력을 더욱 높일 수 있었으며 다양한 취업 사례들을 녹여내며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정다정 강사는 “조바심 가지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있는 태도를 지켜가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에게 희망과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장애인은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어요. 실제 취업준비에 앞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라고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복지관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좋은 이미지로 개선시켜 취업에서 자신감을 갖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상담 및 취업알선을 실시하였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934-84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