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으로 1학기 마무리

- 남부교육지원청,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 실시

2014-07-17     신지영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구)은 지난 16일(수) 관내 중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의 여가생활과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2014 남부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2014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은 관내 각 학교 장애학생들이 또래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하여 정서적 교류의 기회를 갖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문화 활동, 직업군 체험, 여가에 많은 도움을 주고자 추진되었으며, 학생들은 체험학습 전에 질서 지키기, 대중교통 이용 시 공중도덕,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을 체험학습 시 실천할 수 있도록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중학교 특수학급 연합 체험학습에는 19개교 136명의 특수교육 대상 학생이 4개조로 나누어 참가하고 인솔교사 및 보조인력 46명이 동반하여 총 182명이 함께 하였으며, 체험학습은 학교 인근의 영화관, 패밀리 레스토랑, 아시아 문화관에서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으로 영화도 보고 가고 싶은 곳도 가면서 1학기를 마무리 할 수 있어서 좋아요. 2학기 때 친구들과 또 가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 강정환 창의인성교육 과장은 "이번 연합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있는 여가시설들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장차 성인이 되어서도 지역 사회와 직장에서 스스로 시간을 활용하여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 "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