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 청소년 IT 챌린지대회 개최
상태바
장애 청소년 IT 챌린지대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06.06.17 00:00
  • 수정 0000-00-0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주관하고 정보통신부와 (사)한국e스포츠협회가 후원하는 ‘2006 SK텔레콤 장애청소년 IT 챌린지’ 대회가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열렸다.

99년부터 ‘SK텔레콤 장애청소년 정보검색대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단순한 정보검색대회 차원을 넘어서, 장애청소년들의 전반적인 IT 활용 능력을 겨루고 즐기는 문화축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들의 관심분야인 e-Sports 분야가 신설돼 ‘스타크래프트’ 등 인기 게임 종목에서 프로게이머를 꿈꾸는 장애청소년들의 불꽃 튀는 대결이 벌어졌다.

올해 대회는 전국 82개 특수학교 204명이 참여했으며, 정보검색 능력과 인터넷 티켓 예매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IT 기술을 겨루는 ‘e-Life Challenge’ 분야의 경우, 시각·청각·지체부자유·정신지체의 4개 영역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게임 대회인 ‘e-Sports Challenge’ 분야의 경우는 ‘스타크래프트’ 등 2개 게임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I can do IT’이라는 대회 슬로건은 IT를 통해 변화를 주도하는 여러분들의 기량과 각오를 대변한다”며 “이 자리에서 희망찬 도전을 하는 여러분이 내일의 주역임을 기억하시고 IT 시대의 당당한 주역으로서 미래를 향한 힘찬 항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Life Challenge’ 분야의 수상자들은 상장 및 상금과 더불어 영역별 보조기구를 선물 받고, 해외 선진 특수학교의 IT 교육 현장 방문학습의 기회를 갖게 된다.
특히 각 게임 종목별 1등 2명은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수여하는 명예 선수증을 받고 명예 프로게이머 자격을 얻게 된다.               <양미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