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다사랑복지센터, 여성장애인 자기계발 프로그램 ‘함께 손잡고(Job Go)’ 성료
상태바
계양다사랑복지센터, 여성장애인 자기계발 프로그램 ‘함께 손잡고(Job Go)’ 성료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3.03.16 13:46
  • 수정 2023-03-1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다사랑복지센터(대표 박찬상)에서 2달간 진행한 미디어교육(나도 유튜버)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장애인 12명이, 2023년 2월 28일 유튜버크리에이터 전문지도자 2급 자격증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미디어교육(나도 유튜버)은 여성장애인들이 영상제작 및 편집 등 다양한 기술을 숙지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 운영함으로써 크리에이터 활동과 함께 유튜브크리에이터 전문지도자로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영상제작 및 편집에 대한 이론뿐 아니라 실습과 과제를 통해 숙지할 수 있도록 반복학습을 진행한, 미디어교육(나도 유튜버)은 96퍼센트의 높은 출석율을 보이며 자기계발에 적극적인 여성장애인들이 성실히 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회를 부여 받았다.

 이번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자기계발 프로젝트 “함께 손잡고(Job Go)!”’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 복지현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교육(나도 유튜버)과 펫푸드전문가반 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장애인복지법 제7조에 의거 장애와 여성이라는 이중제약을 받는 여성장애인들에게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실시됐다.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등록 여성장애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계양다사랑복지센터 교육실과 인천광역시 내 연계된 교육 장소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다사랑복지센터 홈페이지(다사랑재가.com)에서 확인하거나 여성장애인교육지원팀(032-213–8274)으로 문의하면 된다.

현재 계양다사랑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와 인천광역시지원 ‘2023년 여성장애인 교육지원사업’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2022년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