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상태바
인천 동구,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2.10 10:38
  • 수정 2023-02-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까지 28개전략사업 추진 예정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동구는 지난 2018년 8월 아동친화도시 첫 인증에 이어 4년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란 18세 미만 모든 아동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엔아동권리협약 내용을 충실히 실천해 온 지방자치단체를 말한다. 상위단계 인증은 보다 발전되고 고도화된 아동친화도시로 인정됐음을 뜻한다.

동구는 상위단계 인증을 위해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 4대 기본권리를 온전히 보장하는 △이룸 청소년도서관 조성 △유아숲체험장 조성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운영 등 20개 전략사업을 11개 부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아동정책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 수립과정에서 아동의 참여권을 보장하고 지속적으로 아동친화예산을 늘려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구는 상위단계 인증에 걸맞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꿈을 주는 동구, 꿈을 꾸는 아동’을 비전으로 한 28개 전략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 사업으로는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 △송림골 꿈드림센터(어린이 영어도서관, 육아종합지원센터, 소규모 체육관 등) 조성 △아뜨렛길 지하광장 리모델링 △다함께 돌봄센터 조성 및 운영 △어린이보호구역 안전환경 조성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삶의 주체로 존중받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