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 참여 지자체 공모
상태바
장애인개발원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 참여 지자체 공모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3.02.06 17:08
  • 수정 2023-02-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8일까지 접수
8개 지자체 선정, 지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장애 특성 및 지역 상황에 기반을 둔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이달 28일까지 ‘수요자 중심 장애인 지원체계 공모사업’에 참여할 지자체(시·군·구)를 모집하고 있다.

본 공모사업은 △등록장애인 발굴 △중복장애인 등록 지원 △장애인복지 사각지대 지원 △장애인전담 민·관협의체 활성화 등을 주제로, 장애 특성과 각 지역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전국 지자체(시·군·구)이며, 참가를 원하는 지자체는 2월 28일(화) 오후 6시까지 사업신청서와 공문을 이메일(heela@kodd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은 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개발원은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예산의 적절성 등을 평가하여, 총 8개 시·군·구를 선정하여, 각 15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지자체는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월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심사 결과는 3월에 발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에는 각 공모사업에 대한 성과 평가를 통해 총 3개 우수지자체를 선정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본 공모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군·구, 장애인복지시설, 장애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 안내를 위해 사전 설명회를 2월 17일(금)에 개최한다. 사전 설명회 참가를 원하는 기관/단체는 개발원이 게시한 구글폼 양식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사업 첫해인 지난해에는 청주시가 청주시 수어통역센터와 함께 진행한 ‘시청각 장애인 발굴 및 적응 지원사업’ 등 총 7개 지자체의 사업이 진행됐다.

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복지지원팀(전화 02-3433-450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