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공중위생업소 대상으로 '함께가치 착한업소' 모집ㆍ운영
상태바
연수구, 공중위생업소 대상으로 '함께가치 착한업소' 모집ㆍ운영
  • 조완경 기자
  • 승인 2023.01.11 10:45
  • 수정 2023-01-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노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함께가치 착한업소’를 이미용 및 목욕업종을 대상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함께가치 착한업소’는 △만 70세 이상 노인 △한부모가정 내 청소년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5~5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장이다. 현재 연수구 내 지정된 ‘함께가치 착한업소’는 목욕장 3개소, 이용업 1개소, 미용업 11개소로 총 15개소의 공중위생업소에서 참여하고 있다.

연수구는 참여를 원하는 신청업소 대상으로 요금할인율과 위생관리기준·시설기준 등 적합 여부를 확인 후 최종 선정해 ‘함께가치 착한업소’ 지정 표지판을 제작해 배부한다. 또한 ‘함께 가치 착한 업소’를 알리기 위해 안내문을 제작하고 구정 소식지 게재, SNS 홍보, 노인정 및 사회복지시설 등 홍보를 지원하며 우수 참여업소에는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연수구청장 표창장도 수여한다.

‘함께가치 착한업소’ 현황은 연수구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구에 지정 표지판이 부착되어 있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한편 연수구에서는 지난해 지정된 15개소의 착한업소에서 총 1200여 명의 방문자가 할인 혜택을 받으며 지역 내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경영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과 배려의 가치 실천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공중위생업소 영업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2023년에도 ‘함께가치 착한업소’ 발굴 및 운영·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