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치매전담요양시설 명칭 ‘서구치매안심누리’선정
상태바
서구 치매전담요양시설 명칭 ‘서구치매안심누리’선정
  • 조완경 기자
  • 승인 2022.11.08 13:23
  • 수정 2022-11-08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칭공모 결과 결정
2025년 하반기 개관

인천시 서구에 건립되는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의 명칭이 ‘서구치매안심누리’로 결정됐다.

서구에서는 지난 10월부터 한 달간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의 명칭을 공모했고, 심사결과 '서구치매안심누리'가 최우수상을 받으며 시설의 이름으로 결정됐다.  서구는 접수된 이름 을 대상으로△적합성 △상징성 △창의성 △대중성의 네 가지 평가 기준으로 내부에서 심사한 결과와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종합해 최우수(당선) 1건, 우수 1건, 장려 1건을 최종 선정했다.

‘서구치매안심누리’는 ‘치매를 안심하고 삶을 누릴 수 있는 곳’이라는 뜻으로 주민 모두가 쉽게 어울려 사용할 수 있고 시설의 이미지와 기능을 대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 우수상으로는 ‘어르신 온마음 쉼터’, 장려상으로는 ‘마음 휴 요양센터’가 뽑혔다. 이번 당선 결과에 따라 ‘서구치매안심누리’는 서구가 2025년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건립을 추진 중인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의 새 이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구에 처음 건립되는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은 치매안심도시 실현을 위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이용하도록 치매전담형 주‧야간 보호시설, 단기보호시설, 노인요양시설 등을 한 공간에 모아 편의성과 전문성을 더한다.

서구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명칭공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주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빛나는 아이디어와 열정 덕분에 공립 치매전담형 종합요양시설이 더 큰 역할을 해내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