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창단
상태바
인천시청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창단
  • 편집부
  • 승인 2022.09.08 09:05
  • 수정 2022-09-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가 2020년 사격팀 창단에 이어 육상팀을 인천시청 소속 장애인실업팀으로 창단했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8월 29일 인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인천광역시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창단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을 비롯한 인천시장애인육상연맹 박순남 회장과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단 등이 참석했다.

육상팀은 인천시장애인체육회가 민간위탁을 맡게 됐으며, 지난 7월 공개 채용을 통해 감독 1명과 선수 2명 등 경기인 3명이 선발됐다. 육상팀의 감독을 맡게 된 정세란 감독은 전 대한장애인육상연맹 기초종목 육상 전담지도자를 역임했으며,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자 자격을 갖췄다. 한영석(만 22세) 선수는 400m달리기와 멀리뛰기가 주 종목이고, 문태환(만 20세) 선수는 100m, 200m, 400m 달리기를 주력으로 하는 장래가 촉망되는 기대주들이다.

특히 비장애인체육 분야에 비해 고령화가 심한 장애인체육 분야에서 20대 초반의 젊고 유망한 선수가 직장운동경기부에 선발된 것은, 앞으로 인천을 넘어 한국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행사에 참석해 선수단을 격려한 유정복 시장은 “인천 출신의 유망한 지도자 및 선수를 인천시청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 선수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육상팀 창단이 우리 시 장애인 선수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선수들이 마음껏 훈련하고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육상팀을 맡아 운영하게 될 인천시장애인체육회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2022년도 장애인실업팀육성사업’에 공모‧선정됨에 따라, 인천시 장애인육상팀은 4천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으며, 선수단 운영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