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여성가족재단, ‘영화로 만나는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
상태바
인천여성가족재단, ‘영화로 만나는 성평등’ 아카데미 강연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8.11 10:05
  • 수정 2022-08-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9일 오후 2시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서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은 오는 8월 19일 오후 2시 인천여성가족재단 1층 성평등자료관 다다름에서 문화평론가 손희정 교수를 초청해 ‘영화로 만나는 성평등의 역사’라는 주제로 ‘제2회 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다양한 영화를 통해 여성 대상화의 문제, 모성의 재고찰 등 성평등의 역사에 대해 살펴보고,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강사로 초청된 손희정 교수는 문화평론가이며, 경희대학교 비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페미니즘 리부트’, ‘제로의 책’, ‘당신이 그린 우주를 보았다’ 등 많은 책을 집필했으며, KBS ‘정용실의 뉴스브런치’ 고정 패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강연은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강연 참여 신청은 8월 18일(목)까지 ‘구글폼(https://docs.google.com /forms/d/1KV6lmARkl0W7hay93mswfpK-uvyOZnFrumUb-t8NxGM/edit)’이나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현장 참석은 선착순 30명 이내로 제한된다. 인천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이현애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성평등자료관은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성평등 문화 확산과 성평등 플랫폼 역할을 하는 인천시 성평등의 상징 공간이 될 것이다.”며 “이번 아카데미 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성평등의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는 인천여성가족재단 성평등자료관 다다름(032-517-078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