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재장애인협회 미추홀구지회, 산재예방기념식
상태바
산재장애인협회 미추홀구지회, 산재예방기념식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8.01 09:40
  • 수정 2022-08-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미추홀구지회(회장 정천용)는 지난 7월 30일 미추홀구청 대회의실에서 제5회 산재예방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산업현장에서의 안전교육 미흡, 안전장비 미착용 등의 안전 불감증에서 비롯된 산업재해에 대한 시민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

행사에는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전국 각 시·도 협회장과 이행숙 인천시 정무부시장, 인천시의회 이봉락 부의장, 미추홀구 고춘식 부구청장, 미추홀구의회 배상록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 19·20대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이완영 전 국회의원, 봉사자 및 후원자 등 1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산업재해 예방 안전실천 결의문 낭독, 격려서, 축사, 홍보캠페인, 유공자 표창, 감사장·초대패·감사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정천용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나라는 세계경제 10위권의 경제부국으로 성장했지만 OECD 산재사망국 1위라는 불명예를 갖고 있다.”며 “본 협회는 매월 꾸준히 산재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해 산업재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서면 축사를 통해 “민선8시 인천시정부는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새로운 인천’을 위해 최우선으로 안전한 노동환경, 내실 있는 노동정책을 마련하겠다.”며 “산재예방과 차별방지를 위한 별도의 지원센터 운영은 물론, 노동사각지대에 놓인 노동자에 대한 지원 방안도 강구할 계획”이라는 뜻을 전했다.

이날 수상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유공자 표창

△이동학·연미희(인천광역시장 유정복) △이석순·조승우(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 △신선혜·홍종민(미추홀구청장 이영훈) △김은기(미추홀구의회의장 배상록) △이일규(국회의원 윤상현) △강학구(국회의원 허종식) △박장언·신인숙(한국산재장애인협회 중앙회장 김완배) △조인화(인천광역시 장애인단체 총연합회 회장 위계수) △오귀희·유성님(한국산재장애인 인천시협회 정천용)

▪감사장

신승준·손명숙(중부경찰서장 총경 이상훈)

▪정천용 회장 명의 추대패

이화복(꿈을주는사람들 회장),

▪감사패

△공석현(근로복지공단 인천북부지사 과장)·신갑철(성산호권투체육관 관장)

<정은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