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 오픈
상태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I got everything,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 오픈
  • 편집부
  • 승인 2022.07.08 09:35
  • 수정 2022-07-08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장애인에게 질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이 7일 문을 열었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은 전라북도 내에서는 14번째, 전국적으로는 79번째 매장이다.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본원 1층에 약 27평 규모로 들어선 카페에는 장애인 바리스타 4명과  비장애인 매니저 1명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은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의 새로운 모습인 매점형 카페로 운영한다.

이날 오후에 열린 개소식에는 남인순 한국장애인개발원 사업본부장, 황현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운영지원과장, 민선식 전주시 복지환경국 국장, 조성문 사단법인 더나눔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카페 개소를 축하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4명에게 국립원예특작과학원점 직원 명찰을 달아주고 장애인 바리스타가 직접 내린 커피를 시음하는 시간도 가졌다. 

카페 개소를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은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했고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은 무상임대로 장소를 제공했다. 카페 운영은 사단법인 더나눔에서 위탁을 맡아 운영한다.

한편, 개발원은 공공기관 및 민간사업장과 지역사회 내 직업재활전문기관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카페는 2022년 7월 현재 전국 79개 매장에 총 300여 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일하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