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공단,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 개최
상태바
장애인공단, 장애대학생 온라인 취업캠프 개최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7.08 09:34
  • 수정 2022-07-0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진로취업거점와
7월15~27일 3일간

 

장애대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 캠프가 개최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공단)과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 8곳이 함께 개최하는 ‘2022 온라인 취업캠프 플라이 하이(Fly High)’가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된다.

졸업생을 포함, 장애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프는 메타버스 취업광장 ‘취업잡(JOB)담소’, 장애인 취업 맞춤형 온라인 특강, 그룹별 줌 취업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취업광장 ‘취업잡담소’는 메타버스로 연결되어 참여 학생들이 가상공간에서 취업정보 등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꾸며졌다.

장애인 취업 맞춤형 온라인 특강은 취업특강 외에 기업탐방, 선배특강 등 총 13편으로 구성됐다. 취업특강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기본 기술 및 장애인 채용 전형 분석 등 장애대학생에 특화된 취업 관련 강의가 제공된다. 기업탐방에서는 현재 장애인이 근무하고 있는 구글코리아와 한국생산성기술연구원의 업무 현장과 채용정보 등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선배특강에서는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역사교사와 법무법인 율촌에 근무하는 두 명의 장애인 선배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실시간 특강과 그룹 멘토링 등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27일 오후 2시부터는 청년 장애인들의 취업 의지를 북돋고자 3만6천여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지체장애 유튜버 ‘굴러라 구르님’과의 라이브 취업콘서트도 열린다.

취업캠프 참여자 전원에게는 캠프 키트가 발송되며, 일자별 수강 인증 시 치킨, 음료, 기프티콘 등 상품도 제공된다. 취업콘서트에서 진행되는 러키드로 이벤트에서는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 피자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취업캠프는 8개 장애대학생 진로취업거점대학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