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장애인도 편하게 입는 한복 입기’ 이야기 한마당 개최
상태바
문화재청, ‘장애인도 편하게 입는 한복 입기’ 이야기 한마당 개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6.28 10:29
  • 수정 2022-06-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무형문화재 지정 예고된 ‘한복 입기’의 장애인편 이야기와 장애인용 한복 소개
28일 오후3시 문화재청 유튜브로 실시간 관람 가능

문화재청은 오늘(28일) 오후 3시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장애인이 편하게 입는 한복 입기라는 주제로 ‘함께 한복 입기 이야기 한마당 장애인편’ 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을 앞두고 ‘장애인의 한복 입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야기 한마당으로, 주요 행사는 ▲관현맹인전통예술단의 김수희 거문고, 김소영 장구 연주 등 축하 연주, ▲김예지 국회의원의 피아노 화답 연주, ▲한복 입기 의의와 장애인용 한복 소개, ▲사회적 가치 증진 민관 협업 사례 소개, ▲생방송 실시간 국민 참여 답변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관중 없이 진행되며, 문화재청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luvu), 문화유산채널 유튜브(www.youtube.com/koreanheritage)로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재청은  포스코스틸리온의 특수공법과 사회복지법인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의 자문으로 작년 11월 시각장애인들이 촉각을 이용해 경복궁 안내판을 읽을 수 있도록 촉각점자가 적용된 ‘경복궁 종합안내판’을 제작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일 김혜순 명장의 장애인용 한복 제작도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회가 자문을 제공하는 등 민관협업의 결실이다.

최응천 문화재청장은 “한복은 우리 역사와 전통 속에서 다양한 형태로 입어 온 우리 옷으로, 문화재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한복을 누리고,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