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초록여행, 장애인가정 가족여행 참여자 모집
상태바
기아 초록여행, 장애인가정 가족여행 참여자 모집
  • 정은경 기자
  • 승인 2022.05.16 17:23
  • 수정 2022-05-16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5일까지 접수
차량-활동비-기사등 지원
공모기간 이벤트 선물도

기아 초록여행이 코로나블루를 개선하기 위한 가족여행 참여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장애인가정으로 총 10가정을 선정해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6월 15일까지로, 초록우산 누리집에 사연을 올리면 된다.

이번 가족여행 공모는 코로나19로 인해 심화된 우리 사회의 코로나블루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장애인 가정의 경우 그간 이용하던 복지기관의 휴관, 돌봄서비스의 중단, 돌봄 제공 인력의 부족 등으로 우울감의 심화는 물론 돌봄 부담이 매우 높아진 상황이다.

이에 기아 초록우산에서는 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여행 지원을 기획한 것. 선정된 장애인가정에는 하계휴가 기간 동안 최대 2박 3일간 여행이 제공되며, 휠체어를 탑재할 수 있는 차량과 유류 만충 지원, 치유여행 활동비 20만 원,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보행이 불편한 분에게는 여행용 전동휠체어도 무상 대여한다.

또한 5월 16일부터 초록여행 전 권역(서울, 부산, 광주, 대전, 강릉, 제주)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에 ‘친환경 칫솔과 스트로 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각 권역 사무소에서 차량을 이용하는 장애인 고객은 친환경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단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기아 담당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장애인 가정에서 코로나로 인해 겪은 답답함을 벗어나 장애인분들의 여행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초록여행은 기아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와 함께 장애인의 여행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며, 모빌리티 전문 NGO로 사회 구성원의 이동권을 지원한다. 그린라이트가 지향하는 이동권은 단순한 이동의 지원을 넘어 사회문화 여가 등 생활 전 영역의 아름다운 이동을 지향하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