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웃는재단-세원프레스, 자폐 영유아·아동 양육 부모가이드 출판지원 협약
상태바
함께웃는재단-세원프레스, 자폐 영유아·아동 양육 부모가이드 출판지원 협약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3.18 16:13
  • 수정 2022-03-1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세원프레스 전동석 대표, 함께웃는재단 조아라 사무총장
왼쪽부터 세원프레스 전동석 대표, 함께웃는재단 조아라 사무총장

사회복지법인 함께웃는재단은 세원영유아아동상담센터의 부설기관 세원프레스와 ‘함께웃는시리즈5 : 당신의 자폐 자녀를 위한 조기 개입 – ESDM 부모가이드(가제)’ 출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함께웃는시리즈5 : 당신의 자폐 자녀를 위한 조기 개입 – ESDM 부모가이드(가제)’ 는 자폐 영유아 대상 조기개입 방법 중 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성이 입증된 ESDM(Early Start Denver Model)을 통해 자폐 영유아·아동 자녀의 발달을 돕는 부모교육 지침서 ‘An Early Start for Your Child with Autism by The Guilford Press, 2012’ 의 번역본이다.

이 책에는 자폐 영유아·아동 자녀의 긍정적인 발달에 필요한 도구와 전략이 자세히 기술되어 있어 부모는 물론 다양한 현장 교육 매뉴얼로도 활용 가능하다. 

번역은 국내 자폐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한국 자폐학회 회장 이경숙 한신대학교 재활상담학과 교수와 코넬대학교 의과대학 김소현 교수가 참여했다. 

함께웃는재단은 이 가이드북을 전국의 유아특수교육기관 및 발달센터 등 지원이 필요한 대상에 무료로 배포하고 자폐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함께웃는재단 유튜브 채널 ‘소개해요 톡톡’ 코너를 통해 책에 대한 안내와 활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함께웃는재단은 2017년 함께웃는시리즈1 ▲‘우리아이 언어치료 부모가이드(More than words)’  출판을 시작으로 함께웃는시리즈2, 발달장애인을 위한 금융범죄 예방도서 ▲‘나도 모르게 사라진 돈’ , 함께웃는시리즈3 ▲‘자폐성 장애인과 함께일하기 : 사업체를 위한 가이드’ 에 이어 최근 함께웃는시리즈4 ▲‘초등학교 입학준비 Q&A : 발달이 느린 아이를 위한 학교생활 안내서’ 를 출판하는 등 발달장애 관련 실용적인 매뉴얼 출판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