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우수 콘텐츠 인증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우수 콘텐츠 인증기관 선정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2.15 13:19
  • 수정 2022-02-15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관 교육 품질 제고 위한 우수 콘텐츠 선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이 2022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우수 콘텐츠 인증기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은 공단으로부터 지정받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위탁을 희망하는 사업주 및 근로자에게 교육을 제공한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기관 우수 콘텐츠 인증 사업은 원격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처음 시범 사업으로 도입됐으며, 교육 품질 제고를 통해 교육 수요자에게 더욱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시행하고 있다.

이번 심사에는 장애인 인식개선 및 콘텐츠 관련 외부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1차 및 2차 심사를 거쳐 우수 콘텐츠 인증기관을 선정했으며, 공단은 우수 콘텐츠 인증마크를 제작해 해당 기관에 부여했다.

이번 우수 콘텐츠 인증은 총 128개소의 원격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심사했으며, 이 중 3개소(㈜멀티캠퍼스, ㈜현대오토에버, ㈜휴넷)가 우수 콘텐츠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증 유효기간은 2023년까지다.

심사위원은 “다양한 시도를 접목한 부분이 좋았고, 적절한 패널 구성 및 웹툰 제시, 인터뷰 등에서 제작 품질이 우수하다”며 ㈜멀티캠퍼스, ㈜현대오토에버의 콘텐츠를 평가했으며, ㈜휴넷의 콘텐츠에 대해서는 “학습자가 교육을 수강하는 데 있어 지루함이 덜할 것으로 사료되며, 자막·화면 및 자료 제시 등의 활용이 우수하다”고 평하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공단 류규열 인식개선센터장은 “교육 수요자에게 보다 품질 높은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기관과 콘텐츠를 관리하는 데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