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 부평점,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설맞이 행사
상태바
굿윌스토어 부평점,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설맞이 행사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1.21 09:33
  • 수정 2022-01-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진행
신상품 의류 및 생활용품, 잡화 등 할인 판매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는 지난해 12월 20일 개관해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굿윌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소매유통과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재사용품 판매매장으로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매장 내 장애인을 직원으로 고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전국에 28개의 매장에서 500여명의 장애인 근로자가 일을 통하여 사회적, 경제적 자립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인천에서는 남동 굿윌매장 오픈에 이어 두 번째이다.

굿윌스토어 부평은 ‘자선이 아닌 기회를 만듭니다’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통합, 환경보호 및 사회참여, 문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설맞이 행사는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 동안 신상품 의류 및 생활용품, 잡화 등을 파격 가격으로 할인해 판매를 한다. 매장은 연중 운영되며, 판매된 수익금으로 장애인을 고용하고 전액 임금으로 지급 된다고 한다. 

굿윌스토어 부평점(원장 우흔국)은 장애인복지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며, 정상적인 사회생활과 행복한 가정을 꾸려 지역사회내에서 장애인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최고의 사업을 진행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구환경지킴이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굿윌스토어 부평점은 인천시민의 참여가 매우 절실하게 필요하다. 참여 방법은 물품기증으로 할 수 있다. 의류, 잡화, 생활용품, 상온보관 가공식품, 건강 미용용품, 소형가전 등을 기증할 수 있는데, 직접방문해 기증하거나 방문수거요청을 하면 된다. 또한 기부한 물품은 소득세법에 의해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된다고 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굿윌스토어 부평점 032-511-9293으로 하면 된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