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정보소외계층 위한 ‘무료택배 도서대출서비스’ 확대 운영
상태바
인천시, 정보소외계층 위한 ‘무료택배 도서대출서비스’ 확대 운영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2.01.1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세미만 영아 가정→만 4세 미만 영아 둔 가정으로 확대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 가입 가능

인천광역시는 올해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무료택배 도서대출서비스’ 이용 대상자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무료택배 도서대출서비스’는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 이용하기 어려운 가정을 위해 도서 자료를 택배로 대출해 주는 서비스로, 1인당 도서는 5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올해부터 혼합도서, 점자도서 뿐만 아니라 책과 별도로 DVD 자료도 2매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정보소외계층의 접근기회 확대를 위해 이용대상자를 기존 만 2세(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정에서 만 4세(48개월) 미만 영아를 둔 가정으로 확대하고,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김원연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올해 평소 도서관 방문이 어려워 도서 이용 혜택을 보지 못했던 시민들이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받을 수 있도록 무료택배 도서대출서비스의 대상자를 확대 운영하게 됐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번 서비스를 이용해 책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택배 도서대출 회원 가입은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를 지참해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michuhollib@korea.kr)로 신청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도서관 홈페이지(www.michuhol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2-440-6645)로 문의하면 된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