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위기가정-학대피해 아동 재기지원 대상 모집
상태바
신한금융, 위기가정-학대피해 아동 재기지원 대상 모집
  • 편집부
  • 승인 2022.01.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위기가정 및 학대피해 아동의 재기를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21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34차례 대상자를 모집했고 각 차수당 50사례씩 총 1700가구가 지원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지원사업의 명칭은 ‘위기가정 재기지원 사업’으로 내 외부적인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발굴하고 지원, 대상자 가정의 긍정적인 변화와 재기를 목표로 한다.

지원내용은 주거비, 생활비, 교육양육비, 의료비, 재해, 재난 구호비를 각 항목별로 구분해 세목별 최대 한도에 따라 지원하고 가구당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예를 들어, 주거비는 공과금, 주거비, 주거환경 개선비, 주거물품 구입비, 이사비 등 세목별로 나누어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하는 것이다. 다른 항목간 중복 신청이 가능하지만 최대 1000만 원까지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리비, 임대료, 공공요금 체납으로 인해 퇴거 위기상황에 처한 가정이나 치료 및 수술이 필요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가 어려운 가정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대상자는 최근 6개월 이내 발생한 위기상황과 재기 목표가 있는 개인 및 가정으로 중위소득 100% 이하의 위기가정이어야 한다. 그러나 중위소득 100% 이상인 경우에도, 사무국 및 자문위원회 논의를 통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단, 개인은 반드시 사회복지유관기관, 아동청소년관련기관, 공공기관, 병원, 학교 등 사례관리를 수행하는 기관을 통해야만 지원 가능하다.

1월 3일 현재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35차 위기가정 재기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사업계획서에 따르면 2021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매주 차수별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사업계획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