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상상마당홍대점 오픈
상태바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상상마당홍대점 오픈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1.12.10 17:37
  • 수정 2021-12-10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0일 KT&G 상상마당 3층에서 진행된 중증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식 모습
<사진제공=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에게 질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KT&G 상상마당 홍대점이 12월 10일 문을 열었다.

서울지역에서는 13번째, 전국적으로 71번째 매장으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2명이 근무하고 있다.

KT&G 상상마당 홍대 3층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홍대점은 아이갓에브리씽 매장 최초 갤러리형 특화매장으로, 매장 내에 상시 예술작품이 전시돼 다양한 문화예술작품 및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카페가 문을 연 10일에는 스케치, 컨셉아트, 아트토이가 전시되고 있다.

카페 개소를 위해 개발원은 카페 기자재와 인테리어 등 설치비를 지원했고, KT&G는 3층 카페 공간을 무상으로 임대 지원했다. 카페 운영은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가 맡고 있다.

10일 오전 KT&G 상상마당 홍대점에서 개최된 개소식에는 개발원 최경숙 원장, KT&G 심영아 사회공헌실장,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 김회경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개소식에서는 발달장애인 바리스타 2명에게 직원 명찰을 달아주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 2016년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71개소의 카페에 264명의 중증장애인이 일하고 있다.

개발원 최경숙 원장은 “KT&G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공유하는 공간인 상상마당 홍대에 중증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터전이 마련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장애인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유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