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인천혈액원과 헌혈 참여 캠페인
상태바
인천시, 인천혈액원과 헌혈 참여 캠페인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1.09.1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 4단계 장기화에 따라 추석 연휴 이후 혈액 보유량 감소가 우려되고 있어 헌혈 참여 캠페인을 펼친다.

현재 3.6일로 관심 단계인 인천지역의 혈액 보유량을 안심할 수 있는 5일 이상으로 상향하고자 인천시청은 매월 첫째 주 단체헌혈 참여 등 청 내 공무원의 헌혈 참여를 권장하는 한편, 시 산하기관, 군․구청 및 행정복지센터(주민자치협의회), 공공기관 직원 등의 적극적인 단체헌혈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인천혈액원과 함께 추진한다.

인천혈액원은 이동형 헌혈버스 내 쾌적한 채혈 환경을 위해 백신 접종을 완료한 직원을 배치하고, 헌혈자 탑승 전 체온측정 및 손 소독 실시 등 참여자가 안심하고 헌혈할 수 있도록 방역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헌혈자에게 지급되던 문화상품권 등 기존 상품 외 올해부터 3회 이상 헌혈 시 인천시 제공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을 추가 지급하는 등 감사 보상을 늘리고 있다고 했다.

더불어, 인천시는 헌혈자에 대한 기관별 인센티브(공가, 봉사시간, 상시학습 부여 등)에 대한 명문화를 각 기관에 독려하는 등 적극적인 헌혈유도 사업을 추진한다.

안광찬 시 보건의료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시민 여러분의 참여로 잘 이겨내고 있는 것처럼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 및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관련 문의 및 헌혈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인천시 보건의료정책과 또는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T.032-810-1361~4), 상설헌혈의 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유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