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참여 손세정제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2’ 출시
상태바
발달장애인 참여 손세정제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2’ 출시
  • 권다운 기자
  • 승인 2021.04.13 15:59
  • 수정 2021-04-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윌스토어 지점 등 판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장애 직원이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 2’를 판매하고 있다.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굿월스토어가 라이프&헬스케어 전문기업 라이온코리아와 함께 발달장애인이 개발에 참여한 착한 손세정제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4월 13일 밝혔다.

굿월스토어와 리이온코리아는 장애에 대한 사회인식을 개선하고 각자의 다양함이 빛나는 사회를 응원하고자 기획된 사회적 가치 선순환 사업인 손세정제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작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해당 에디션은 패키지 디자인부터 세트, 조립, 판매, 기부에 이르기까지 장애인과 협업한 제품이다.

제품 패키지 조립은 굿월스토어 밀알도봉점의 장애직원들이 맡았다. 직원들 손이 거친 제품은 굿윌스토어 전국 11개 지점에 판매되며, 수익금 일부는 장애인 일자리 지원을 위해 쓰여 지속 가능한 선순환 구조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발달장애 아티스트 황진호 작가

또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시즌2 패키지 디자인은 발달장애 아티스트 황진호 작가가 참여했다. 황 작가는 에디션을 위해 한정 출시된 달콤한 ‘스위티리치’, 산뜻한 ‘프레시그린티’ 향을 밝고 명쾌한 트로피컬 컬러감으로 담아냈다.

한상욱 굿윌본부장은 “이번 에디션은 장애인 아티스트의 작품이 그려진 패키지로 우리 사회의 장애인식을 개선하는 것과 제품을 만들어 내는 일, 판매까지 맡겨 장애인 일자리 창출하는 선순환을 만들고 있다.”며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깨끗해 에디션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를 비롯해 롯데마트, 네이버 등 여러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권다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