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철도역 공간 활용해 장애인 고용할 기업 모집
상태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철도역 공간 활용해 장애인 고용할 기업 모집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4.05 09:28
  • 수정 2021-04-05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일자리 플랫폼 네일케어 「섬섬옥수」 매장 설립 및 운영기업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은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연계·활용하여 중증장애인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섬섬옥수」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일자리 창출 플랫폼인‘섬섬옥수’는 전국 주요 철도역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중증여성장애인을 고용해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무료 네일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는‘섬섬옥수’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철도(역사 내 유휴 공간 제공), 국가철도(역사 내 장소 사용승인), 공단(맞춤형 인력풀 지원 및 장애인고용 컨설팅 등)이 각각의 역할을 분담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공단에서는 채용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모집대행부터, 공단 맞춤훈련센터를 통한 맞춤형 직무교육 제공,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및 근로지원인 등 다양한 고용안정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섬섬옥수’ 사업은 올해 두 번째로 참여기업을 모집하는 것으로, 3개 철도역에 매장이 설치되어 4월 대전역((주)서부발전-내일을여는멋진여성), 용산역((주)ADT캡스), 6월 김천구미역(한국전력기술(주)) 매장이 개소할 예정이다. 해당 매장에 장애인 36명이 근무하게 된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이동의 장소로만 생각했던 공공 보유자원이 중증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플랫폼으로 재해석 되었다.”며 “여러 기관이 협업해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섬섬옥수’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24일까지이며 장애인 고용의무 미이행 기업 또는 기관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컨설팅센터(031-728-7361)로 문의하면 된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