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소외계층‧지역 위해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운영
상태바
방통위, 소외계층‧지역 위해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 운영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3.24 15:50
  • 수정 2021-03-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이제 아나운서! 버스 안에서 만들어보는 TV 뉴스‧라디오 방송
유명 크리에이터가 ‘미디어 나눔버스’ 체험 후 이용자들에게 소개
경기도 하남시 남한중학교를 찾은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사진=방통위)
경기도 하남시 남한중학교를 찾은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사진=방통위)

TV와 라디오를 통해 보고 듣던 뉴스와 기상정보 등을 버스 안에서 내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없는 읍․면 지역 주민, 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힘든 노인‧장애인 등 그동안 미디어교육을 받기 어려웠던 소외계층의 미디어 이해와 활용을 돕기 위해 올해로 5년째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버스」를 운영한다. 

‘미디어 나눔버스’는 미디어 제작시설과 장비를 탑재한 이동형 체험스튜디오 차량으로, 3월 24일 경기도 하남시 남한중학교를 시작으로 총 210곳을 찾아가 미디어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미디어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아나운서‧기자가 되어보는 영상미디어 체험, DJ‧리포터 역할을 맡아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라디오 체험 등 다양한 미디어 분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유명 크리에이터가 ‘미디어 나눔버스’를 체험하고 이를 유튜브 등에 소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들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소외계층 지원 기관‧단체‧모임 △지역민 대상 행사‧박람회 등 운영 기관 △자유학년제를 시행하는 중학교 등으로, 특히 올해는 센터 방문이 어려운 읍‧면지역의 기관 및 단체를 우선 지원한다.

‘미디어 나눔버스’의 신청방법과 일정은 붙임과 시청자미디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마감은 3월 31일까지이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체험 전 체온 측정 및 방문객 명단 작성과 개인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침이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