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KB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3.0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신입 장애대학생 약130여명에게 노트북 지원 
3월 2일~12일까지, 선정자 3월 23일 발표

‘KB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은 KB국민은행이 2009년부터 현재까지(12년간) 1,449명의 신입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입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 지원을 통해 학습권 보장과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다.

최근 장애대학생 신입생(장애인특별전형) 수는 2018년 944명에서 19년, 955명, 20년 993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 고등교육 발전 방안 수립을 위한 정책연구(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장애학생이 대학에 입학한 후에 적절한 서비스를 받지 못하면 수학능력 부족, 학업 부적응, 중도탈락률이 높아 대학생활을 지속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장애대학생의 학습환경개선을 통한 학습권 보장과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해서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장애정도, 소득정도, 활용 계획 등 심사 기준을 강화해 엄중한 심사를 통해 약 130여명의 신입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 및 센스리더 및 트랙볼마우스가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3월 2일~12일 이며, 선정자는 3월 23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4월 초, 온·오프라인 전달식 진행 후 오프라인 참가자를 제외한 온라인 참가자들은 자택으로 노트북을 배송받게 된다. 노트북 신청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홈페이지 배너 혹은 협력&나눔 메뉴(https://c11.kr/msl6)로 하면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 확대에 따라 디지털기기의 필요성이 증가한 시점에서 신입 장애대학생들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대외활동, 공모전, 취미생활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하여 대학생활의 즐거움을 더하길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장애대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습 환경에서 각자의 꿈을 키워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인재로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KB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갈 예정이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