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에 조향현씨
상태바
(인사)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에 조향현씨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2.2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장애인고용 시장을 되살려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 만들 것”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제15대 이사장에 조향현 전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중앙회 회장이 3월 2일자로 임명됐다.

조향현 신임 이사장은 이날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공단 본부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임기는 2024년 3월 1일까지이다.

조향현 이사장은 보건복지부 재활지원과 및 문화체육관광부 장애인문화체육과장을 거쳐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장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중앙회장, 사회복지법인 에쓰알씨(舊 삼육재활센터) 상임이사 등 30여년간 장애인계에 몸담았다.

그동안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주요 방송 프로그램에 수어방송을 의무화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입안하는 등 장애인의 인권 신장과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법‧제도개선에도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장애인고용안정협회 중앙회장으로 재임 중에는 장애인 고용과 안정을 위한 정책연구 및 장애인인식개선, 지자체의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지원에 관한 법적근거를 마련하는데 일조하였다.

이처럼 조향현 이사장은 그간 고용, 복지, 교육, 문화‧예술,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고, 이러한 행정 경험과 일선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 발맞춘 장애인고용 정책을 한 단계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된다.

조향현 이사장은 취임식에서 “공단이 장애인고용 전문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장애인고용 시장을 되살리고, 우리나라를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행복한 사회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