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24시간 온라인 심리지원서비스 운영
상태바
강화군, 24시간 온라인 심리지원서비스 운영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2.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비대면 상담 등 마음건강 심리지원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강화군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로 마음이 지친 군민들에게 비대면 심리지원 콘텐츠를 제공한다.

군은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 군민에게 유용한 정보(동영상, 음악 등)와 마음 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강화군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http://ghmhc.or.kr)를 통해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심리지원 콘테츠와 정보를 정기적으로 알려주고, 비대면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은 스마트 폰의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강화군정신건강센터’를 검색 후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전화(☏032-932-4093, 24시간 핫라인 ☏1577-0199)를 이용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가 길어지면서 정신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심리지원을 활성화하고 회복 탄력성을 높여 건강한 심리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과 전문의, 심리상담사, 사회복지사 등으로 구성된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해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함,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을 느끼는 군민들과 상담으로 마음 건강을 지키고 있다. 또한, 확진자와 그 가족, 자가 격리자의 심리 안정을 도모하고,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기관과 연계해 일상생활으로 복귀를 돕고 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