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먹거리 나눔 사업’ 실시
상태바
중구, ‘먹거리 나눔 사업’ 실시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1.29 11:15
  • 수정 2021-01-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구민 누구나 이용 가능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월 1일 부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생존을 위한 생계형 범죄의 증가에 따라 생활이 어려워 끼니를 거르는 긴급생계위기 구민 누구나 먹거리를 나누어주는 ‘먹거리 나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에서는 처음 시작하는 중구 먹거리 나눔 사업은 중구 지역 특성 상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원도심에는 동인천동에 소재하는 중구 푸드마켓에, 영종국제도시에는 영종공감복지센터에 각 1개소 씩 설치하였고 구민 수요에 따라 점차 확대하는 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정해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기부식품을 제공하는 기존의 푸드뱅크·마켓 운영방식에서 확대해 긴급하게 생활이 어려운 중구 구민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먹거리 나눔 제공기관을 방문하면 기부 받은 먹거리 5종을 1회에 한해 바로 지원하며 이후 각 洞 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팀과 연계해 복지 상담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중구에서 ‘먹거리 나눔 사업’ 시행이 알려지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하거나 푸드마켓을 운영하는 성.미가엘종합사회복지관에 직접 기부하는 등 지역의 단체나 기업의 연이은 기부의사로 2,8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이 모여 즉석밥, 간편조리식품, 밑반찬 통조림 등 간편하게 한끼 식사가 가능한 먹거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감염병 위기로 결식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한사람도 굶는 사람이 없도록 먹거리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며, “긴급하게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이 인지하지 못해 도움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주변 이웃에 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