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년 초등돌봄 서비스 ,「정부24」에서 신청
상태바
신학년 초등돌봄 서비스 ,「정부24」에서 신청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1.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 교육부 초등돌봄교실까지 확대하여 시행

#올 3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딸 아이를 둔 A씨는 방과 후 초등돌봄교실에 아이를 맡기고 싶어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신청방법을 확인하던 중 연말정산 서류발급을 위해 접속한 ‘정부24’에서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함을 확인하고 입학 예정 학교의 돌봄교실 신청을 마칠 수 있었다.

2021년부터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는 학교에서 방과 후에 제공하는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를 정부 대표포털인 ‘정부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는 교육부와 협업을 통해 ‘정부24’(www.gov.kr)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를 1월 20일(수)부터 초등돌봄교실 서비스까지 확대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종일돌봄 서비스는 교육부 초등돌봄교실, 보건복지부 다함께돌봄 및 지역아동센터, 여성가족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3개 중앙행정기관에서 제공중인 4개 서비스를 말한다.

이중 보건복지부 및 여성가족부에서 제공중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지난해 6월 말부터 우선적으로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는 정부24(PC,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지역별 검색과 지도보기를 통해 ▲시설별 위치, ▲현장사진, 모집현황, ▲운영 프로그램, ▲급·간식 유무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의 초등돌봄교실, 원하는 지역의 ▲다함께돌봄,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기관에서 제공하는 돌봄서비스를 1~3지망까지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초등돌봄교실 서비스는 대부분 학교들이 학기 및 방학 시작 전 모집기간을 정하고 있으므로 검색화면에서 신청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창섭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온종일돌봄 원스톱서비스는 국민불편 해소를 위해 정부가 칸막이를 허물고 서비스 제공체계를 전면 개편한 ‘디지털 정부혁신’의 대표사례라고 할 수 있다.”라며,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초등돌봄 서비스가 코로나19 상황에서 초등학생 학부모님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