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 맞춤형 운동재활, 생활스포츠 프로그램 개발한다
상태바
시각장애인 맞춤형 운동재활, 생활스포츠 프로그램 개발한다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1.01.13 09:22
  • 수정 2021-01-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와 스포츠복지 위한 업무협약식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과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는 스포츠 복지를 위한 장애인 체육시설 유니버설 디자인 기술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2층 관장실에서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 소장 이은석 교수와,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 관장 이춘노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리빙랩 관련 정보와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시각장애인 생활스포츠 등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에 따른 자문, 리빙랩 운영에 관한 기타사항 등을 협력해 나가게 된다.

운동재활융합연구소의 비젼인 운동소외계층의 신체활동 참여 확산을 통한 건강회복 및 운동재활의 가치 구현을 최우선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운동참여를 높이고 기술연구를 통한 다양한 재활기구를 개발해 스포츠 복지 실현 및 산업기반 구축을 위해  교류할 것을 양 기관이 노력하기로 했다.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소장 이은석 교수)는 "시각장애인이 편하게 운동할 수 있은 환경 및 기구를 수정 및 보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할 수 있는 체육센터의 모델링 구축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이춘노)에서는 이번 협약식으로 "시각장애인이 보다 편리한 환경 속에서 아무 걱정 없이 운동을 하고 특히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동기구 개발 및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을 약속했다."며, 이번협약식 및 시각장애인 운동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가천대학교 운동재활융합연구소(소장 이은석 교수)외 연구소직원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