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 박두성 선생 페이퍼토이 탄생
상태바
송암 박두성 선생 페이퍼토이 탄생
  • 배재민 기자
  • 승인 2021.01.1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림고 창업 동아리가 만들어 도서관에 기증

 

송암점자도서관은 인천을 대표하는 문화 인물 송암 박두성 선생의 페이퍼토이를 공개했다. 도서관에서 공개한 페이퍼토이는 인천 도림고등학교 창업 동아리 BOSS에서 만들었고, 교육동아리 BABE에서 워크북을 제작해 도서관에 기증했다.

송암 박두성 페이퍼 토이는 DIY(조립형) 제품으로 어린아이들부터 성인들까지 한글점자 훈맹정음을 만든 송암 박두성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함께 만들어진 워크북은 송암 박두성 선생과 한글점자 훈맹정음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는 교육자료로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페이퍼 토이와 워크북을 만들어 준 도림고 동아리 담당 양대관 교사는 “인천의 문화 인물 송암 박두성 선생님이 널리 알려지지 못한 부분이 있어 아쉬웠는데, 이번 계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송암 박두성 선생에 대해 알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암점자도서관에서는 송암박두성기념관 방문객들에게 페이퍼 토이와 워크북을 나누며 기념관 관람 및 점자체험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송암점자도서관에서는 송암 박두성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도서관 3층에는 송암박두성기념관을 상시운영하고 있다. 기념관에는 ‘한글점자 훈맹정음 제작 및 보급 유물’ 8건 48점이 전시되고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