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아이사랑 한마당 행사’ 온라인 개최
상태바
인천시, ‘아이사랑 한마당 행사’ 온라인 개최
  • 배재민 기자
  • 승인 2020.12.0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출산 분위기 조성

 

인천시는 12월 5일 행복육아를 통해 친출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2020 아이사랑 한마당’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인천육아커뮤니티, 인천아빠육아천사단 등 민·관이 합심해 개최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줌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든 한 해를 보내고 있는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들께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시간을 선사하고, 부부가 함께하는 행복육아를 통해 친출산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날의 행사는 마술사의 매직쇼와 부모가 배우는 생활마술,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케익 만들기 체험, 그리고 인천아빠 육아천사단의 활약과 가정놀이UCC 공모 당선작도 영상 등으로 소개됐다.


 실시간 줌을 통해 참여한 세 아이의 아빠 송재영(47세, 미추홀구) 씨는 “아이들과 더욱더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맘카페 회원 권양진(34세, 연수구) 씨는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면서 육아의 개념을 남성과 여성이 함께 하는 것으로 새로이 인식하게 되었다.”며 “남성들이 더욱더 육아에 동참해 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남춘 시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때문에 우리 아이들도, 학부모님들도 많이 지치고 힘든 한 해를 보냈다.”고 위로 하면서 “시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재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