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S등급’
상태바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평가 ‘S등급’
  • 차미경 기자
  • 승인 2020.09.08 10:54
  • 수정 2020-09-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2019년 실적 평가서 복수유형 I그룹 분류 후 최고 등급 선정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양승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9년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다양한 어르신 맞춤형 노인일자리 사업 발굴로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인력파견형, 시장형 사업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한데 이은 연속 수상이다.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노인일자리 사업추진 기반조성과 행정역량을 내실있게 키워나가기 위해 전국 노인일자리 사업 수행기관 총 1천268곳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2019년도 사업 추진실적을 복수유형과 단일유형 수행기관으로 나눠 1차 정량심사와 2차 정성심사를 거쳐 평가했으며, 센터는 공익활동형, 시장형, 인력파견형 등 3개 유형의 사업을 모두 수행하는 복수유형 I그룹에 이름을 올렸다.

평가결과 센터는 복수유형 I그룹 전국 131개 기관 중 5개 기관에게만 주어지는 S등급으로 평가받아 포상으로 3천50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됐다.

연수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올해도 전년 대비 노인일자리 사업량을 135명 확대하고, 시장형 사업단인 실버카페 2개소를 추가 운영하는 등 더 많은 어르신들이 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승규 센터장은 “구청장님의 지원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도움으로 이러한 성과를 올리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지만, 어르신들과 항상 소통하며 더 나은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차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